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3월 14일! #ㅈㅈㅂ #히말라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지요.
제 체감으로는 지난 겨울의 가장 추웠던 날과 비슷한 느낌의 칼바람이 불었던 하루였습니다.
내일은 더 춥다고 하네요.
오락가락하는 날씨에 대비를 잘 하셔야 겠습니다.
그래도 바람이 많이 부니까 미세먼지가 좀 덜한것 같아서 기분은 좋네요.

문제 보겠습니다.

오늘의 퀴즈 3월 14일


오늘의 문제는 일반상식문제군요.
아무래도 출제자가 제 풀이를 보는게 틀림없습니다.ㅋㅋㅋㅋㅋㅋ
"히말라야에는 우리말로 된 봉우리가 있다. 이름이 없던 이 봉우리를 우리나라 산악원정대가 세계 최초로 정복하면서 이름을 붙였다. 이 봉우리의 이름은?"

힌트는 초성 'ㅈㅈㅂ'가 주어졌습니다.

검색해 보겠습니다.


직지봉 MBC뉴스1


직지봉 MBC뉴스2



MBC의 뉴스 한꼭지를 가져와봤습니다.
금속활자 <직지심체요절>에서 따온 이름 '직지' 파키스탄 정부에서도 이 이름을 받아들였다고 나오는군요.
현지어로 직지는 외롭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추위와 더불어 나 자신과의 싸움을 이어가야하는 히말라야 등반과 왠지 어울리는 이름입니다.





정답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직지봉 정답1

직지봉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직지봉

그럼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돌아오겠습니다.
티끌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